티스토리 뷰

삼성의 반도체시장
진출전략




삼성은 전자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전야분야 중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영향력이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에어컨, 냉장고 등의 다양한 전자제품을 세계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삼성은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애초에 목표를 글로벌 시장에 두면서 기업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이 글로벌시장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지만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은 삼성의 우수한 기술력이다.

다름 업체들과는 비교했을 때에 삼성의 기술력이 한단계 높다고 할 수 있는데 반도체 부분에서 그러한 사실이 잘 드러나고 있다.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를 생산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높은 것이다.



반도체는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이라고 할 수 있다. 반도체의 기술력이 곧 전자제품의 기술력인 것이다.

삼성은 반도체 시장에서 후발주자였지만 이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하여 남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반도체를 생산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점하게 된다.



똑같은 반도체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업체보다 단순한 공정과정을 통해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비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것이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낮은 비용으로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삼성의 제품을 선호할 수밖에 없는 일이다.

이러한 반도체 분야를 장악하고 있는 삼성은 다른 산업으로 확장도 용이하다.



반도체의 낮은 가격과 높은 품질이 바탕이 되기 때문에 우수한 기능의 전자제품을 만드는 것도 보다 쉽게 가능해진다.

반도체의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삼성은 이러한 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 시장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적극적은 투자도 계속되고 있다.



삼성은 반도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으로 AI시장의 적합도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AI시장에서도 반도체의 활용도가 넓기 때문에 성장하는 AI시장에서 반도체를 통해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AI산업에 활용될 수 있는 반도체를 개발하고 있다.



삼성의 과감한 투자는 삼성의 성공을 이끌고 있지만 삼성의 문제점도 분명 존재한다.

삼성은 기존의 제품에 대한 후발주자로서 투자를 통해 시장 진출을 할 뿐 스스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는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은 남들과는 다른 독보적인  제품을 개발했고 그로 인해서 시장에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인 것이다.

물론 이러한 신시장 개척은 상당한 리스크가 발생하는 일이다. 실패했을 때에는 막대한 타격을 받게 되는 것이다.



삼성은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전자제품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이러한 전략은 유효하게 시장에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의 미래는 보다 역동적이고 급격하게 변한다.

변동성의 미래 시장에서는 계속되는 도전과 새로운 시장에 대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노력이 삼성을 글로벌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