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유통기업의
중국매장 철수
¢한국유통기업의 중국매장 철수가 가속화되고 있다.
¢중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고 중국인들을 상대로 제품 판매를
해오던 국내기업들이 수익성 저하로 인해 시장철수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은 많은 인구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높은 수요가 나타난다.
¢기업들이 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중국도 인터넷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서 시장의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더 이상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으며 온라인에 대한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은 유통단계를 생략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일이다.
¢낮은 비용으로 제품을 구매한다.
¢중국의 소비시장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중국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전략도 변화되어야 한다.
¢오프라인 시장을 형성하기 보다는 온라인시장을 형성하여 제품
판매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온라인을 통해 시장을 장악해야만 기업의 생존이 가능하다.
'세상 이슈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리 유치원과비리 어린이집 문제 (0) | 2018.10.21 |
---|---|
주 52시간 근무제의 부작용 (0) | 2018.10.21 |
폴더블폰 출시에 따른 영향 (0) | 2018.10.21 |
BTS효과로 인해 늘어난 음원저작권료 (0) | 2018.10.15 |
정부의 수소차 지원확대 (1) | 2018.10.15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경영전략
- 네이버
- 스마트폰시장
- 한국기업
- 자동차
- 기업분석
- 중국
- 디젤차량
- 핸드폰
- 휴대폰
- 유통업체
- 진출전략
- 갤럭시
- 스마트폰
- 수소차
- 기업
- 태양광
- 중국기업
- 삼성전자
- 경제
- 중국시장
- 모바일시장
- 노인인구
- 경영
- 유통기업
- 해외시장
- 주52시간
- 롯데
- 삼성
- 인공지능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