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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통기업의

중국매장 철수




¢한국유통기업의 중국매장 철수가 가속화되고 있다.

¢중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고 중국인들을 상대로 제품 판매를 해오던 국내기업들이 수익성 저하로 인해 시장철수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은 많은 인구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높은 수요가 나타난다.

¢기업들이 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중국도 인터넷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서 시장의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더 이상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으며 온라인에 대한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은 유통단계를 생략하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일이다.

¢낮은 비용으로 제품을 구매한다.




¢중국의 소비시장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중국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전략도 변화되어야 한다.

¢오프라인 시장을 형성하기 보다는 온라인시장을 형성하여 제품 판매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온라인을 통해 시장을 장악해야만 기업의 생존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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