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리 유치원과

비리 어린이집 문제



비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많다는 조사가 나오면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유치원의 비리는 유치원의 질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국가의 세금이 낭비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유치원에 대한 신뢰도가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국민적인 분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경우에는 국가적인 지원을 많이 받는다.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정부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다. 교사의 임금에 대한 지원과 함께 다양한 측면에서 금적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유치원을 늘리고 그에 따라 자녀를 보다 많이 낳게 하려는 것이다.



유치원에 대한 평가는 여러가지 면에서 측정되는데 교사의 능력 부터 시작해서 유치원 시설의 상태 등의 여러가치 측정 기준이 있다.

이러한 기준을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유치원에 대해서는 보다 많은 지원이 제공된다.

대부분의 유치원들이 이러한 지원을 받기 위해서 유치원의 교사채용을 늘리는 등의 활동을 하는 것이다.



유능한 교사가 많을수록 유치원에 대한 지원이 많아지기 때문에 유치원의 운영자는 나쁜 유혹에 빠지기 쉽다.

허위로 교사에 대한 숫자 신고를 하여 보다 많은 지원금을 타내고 싶어하는 욕심이 작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검사와 평가가 부실한 상황에서 이러한 유혹은 더욱 달콤하게 다가오게 된다.



허위로 유치원 교사를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지원금을 받게 되면 이는 유치원 운영자의 수익으로 넘어가게 된다. 손쉽게 돈을 버는 방법이 되는 것이다.

정부에서도 유치원을 늘리기 위해서 적극 장려하고 있는 상황인만큼 이에 대한 단속도 느슨할 수 밖에 없는 일이다.

유치원 운영자들은 이러한 제도적인 허점을 이용하여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부정적인 방법들이 최근에서야 밝혀짐에 따라서 대대적인 조사가 이루어지고 그에 따른 처벌이 실시되어야 한다.

특히 교육의 영역은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보다 건전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부정한 방법의 유치원 운영은 아이들을 교육해야 하는 교사의 행동으로서는 이해될 수 없는 부분이다.



또한 부정한 방법의 유치원 운영은 결국 유치원의 품질을 떨어뜨리게 된다. 낮은 품질의 유치원으로 전락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는 고스란히 유치원 아이들에게 피해가 전가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유치원 운영자들의 불법적인 행동이 원인이 된 것도 있지만 정부의 단속이 허술한 부분도 있다. 보다 철저한 조사와 함께 기준을 확실하게 마련해야 한다.


 


부정한 유치원의 경우에는 처벌 기준도 강화해야 한다. 의도가 악의적인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강력한 처벌을 통해서 본보기를 보여야 하는 것이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유치원 운영자들의 도덕심을 일깨워야 하며 이들이 올바른 유치원을 운영하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학부모들의 감시도 필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조기교육은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누구나 말한다. 조기교육을 통해서 아이들은 성장하고 제대로 된 기준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조기교육은 유치원때부터 시작되는 것이기 때문에 올바른 유치원을 설립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다.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서 다시는 이와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아야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