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에 따른 영향과 전망

 

 

 

 

 

. 새로운 브랜드 전략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8 발표를 이틀 앞두고 인간글로벌이라는 화두로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공개했다. 피오 슝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 전무는 27(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있는 삼성 837마케팅센터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보가 아니라 감성을 파는 시대라며 기업이 어떤 신념으로 어떤 제품을 제조하는지에 대한 철학을 소비자에게 이해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 판매로 인하여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는 삼성전자가 새로운 신제품 갤럭시S8을 출시하게 되면서 더 큰 수익창출을 추구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로 인한 수익 확대를 노리고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게 되면서 감성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함으로서 제품에 대한 호감도를 증가시키려고 한 것이다.

  감성마케팅은 제품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기능 적인 면에서도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하다. 감성마케팅은 다른 제품과의 차별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생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점을 공략하고 있다.

 

 

 

 

. 인간의 가치 존중

 

 

  슝커 전무는 삼성전자가 두 가지 큰 그림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첫째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둘째로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돼야 한다고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을 출시하면서 인간 중심의 브랜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소비자의 편의성에 최대한 초점을 맞추면서 불편함을 최소화 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과거의 기업들은 과장광고를 통한 제품의 일방적인 판매만을 추구했고 가격 인하를 통한 가격경쟁만을 추구했다면 이제는 이러한 방식에서 탈피하여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지속적인 만족감을 획득하고 타 제품과는 비교되는 편의성에 감동을 느끼도록 하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려는 것이다.

  이러한 삼성의 전략은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기본 전략 자체가 인간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하다.

 

 

 

 

. 세계적 기업으로 거듭나는 삼성

 

  슝커 전무는 삼성은 세계적(global)이고, 다양한 문화가 공존(multicultural)하고,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inclusive), 민주적(democratic) 기업이라며 이 모든 카테고리를 만족하는 회사는 우리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판매를 확대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하고 있다. 국내시장에만 머무르지 않고 세계시장을 목표로 하여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수익의 한계가 있기 떄문에 세계시장에 진출함으로서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는 전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전략은 유효하게 작동한다.

  세계시장에 진출함에 있어서는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걸맞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 삼성전자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공통되는 가치와 제품에 대한 욕구를 제품개발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를 넘어서서 전세계적인 소비자들의 요구를 제품에 담아내고 있다.

 

 

 

 

. 갤럭시노트7 사태의 이미지 회복

 

  삼성전자는 3~4년 전부터 브랜드 철학을 재정립하기 위해 고민해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갤럭시노트7 사태 이후 떨어진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우리의 브랜드 철학과 DNA를 세계 소비자에게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의 판매를 확대하면서 갤럭시노트7 사태에 대한 이미지 회복을 추구하고 있다. 갤럭시노트7의 폭발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이미지가 실추되었기 떄문이다.

  기업의 이미지 하락은 기업에 심각한 타격을 주게 된다. 한번 하락한 브랜드 이미지는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다. 이를 위해서 막대한 자금과 시간이 투입되어야 한다.

  갤럭시노트7 사태로 인한 삼성전자의 타격은 실로 크다고 할 수 있으며 갤럭시S8을 실추된 이미지를 회복해야 하기 때문에 과거의 제품판매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

 

 

 

 

 

. 마케팅 시설 확대

 

  이날 행사가 열린 삼성 837센터는 삼성전자 북미 마케팅의 핵심 시설로 지난해 2월 문을 열었다. 누적 방문객이 45만명을 넘어섰다. 837이란 이름은 마케팅센터 주소지인 뉴욕 워싱턴스트리트 837’에서 따온 것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마케팅 시설의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마케팅에 중점을 두는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제품을 판매하는 국가마다 문화가 다르고 소비자의 욕구가 다르기 때문에 이처럼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이 실시되어야 한다.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인력이 투자되어야 하며 마케팅 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국가마다 마케팅 시설을 확충하고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이 실현되어야 한다.

  기업이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개발 뿐만 아니라 마케팅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