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 이슈의 모든 것

롯데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신나는김박사 2018. 10. 11. 23:00

롯데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롯데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기업의 이익증대를 추구하고

있다. 국내시장의 한계를 벗어나고 새로운 기업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 해외시장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식품분야는

한류열풍에 기인하여 성공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롯데는 다양한 사업에 진출해 있는 대기업이다. 각각의

사업을 통해서 국내에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식품분야에서 강점을 나타내는데 식품의 경우에는

국가마다 선호도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성공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이질성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한류열풍을 비롯하여 한국의 음식에 대해서

관심 및 선호도가 올라갔기 때문에 충분히 성공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특히 동남아시아의 경우에는 한국의 입맛과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이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시장진출을

통해서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기에 유리한 환경인 것이다.

한국의 경우에는 경제성장률이 낮게 나타나고 있다. 이미 어느정도의

경제성장을 달성해있으며 높은 수준의 경제성장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경영활동에 매력성이 떨어지는 일이다.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을 실행하기 어려워지는 것이다.




롯데는 동남아를 시작으로 하여 전세계적인 식품기업이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식품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이는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일이다.

다만 국내와 해외는 시장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현지화전략을

추구함에 있어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에 진출해야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